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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 쇠스랑
작성일 : 2016-05-18     조회 : 950  



가방을 든 여인/ La Ragazza Con La Valigia

1961년/각본+감독: Valerio Zurlini/주연: Claudio Cardinale + Jacques Perrin

음악: Mario Nascimbene / 흑백, 111분


가방을 든 여인(The Girl With A Suitcase)
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건?

가출? 여행?



어느 남자에게서 가방 채로 차에서 버림을 받은

어느 한 떠돌이 여인을 이 영화의 제목은 의미하고 있다.





잠깐만 다녀오겠다고 하고선,

길에다 몰래 짐을 내려놓고

그만 줄행랑을 친 그 남자

마르첼로(Marcello-Corrado Pani, 1936-2005, 로마)

포기하지 않고 찾아 나선

‘가방을 든 여인’.

아이다(Aida-Claudio Cardinale, 1938, 튜니지아)

그 바람둥이 남자, 마르첼로의 어린 16살짜리 동생,

로렌쪼 (Lorenzo-Jacques Perrin, 1941, 빠리)


만나게 되는데,

나이트클럽 가수로 일을 하는 아이다를 처음 본 로렌쪼는

그만 첫 눈에 연상의 그녀에게 반하고 만다.





상류사회의 부모에게 거짓말을 해가며 돈을 얻어내어,

무일푼인 아이다 에게 옷가지 등을 선물하며

만남을 거듭하는 철부지 로렌쪼.

그러나 뭇 사내들에게 스스럼없이 다가서면서

하루하루를 웃음으로 보내는 아이다를 바라보는 심정은

그저 안타깝고 편치가 않다.

결국, 그의 열병 같은 풋사랑은 급기야

스승인 신부님까지 중간에 나서서 아이다를 만나,

형의 이야기 등, 진실을 다 토로하면서, 수습을 해보려 하지만

로렌쪼의 고집은 여전하기만 하고..........

그러다 아이다 에게 치근거리는 사내와 치고받고 싸우면서까지

그녀를 보호하려는 어린 로렌쪼의 진심을

(처음에는 금전적으로 이용만 하려 하였으나)

바닷가 모래사장에서 받아드리게 되는 연상의 여인, 아이다

그러나 맺어질 수 없는 이들 두 사람은 밀라노 행 야간열차가

출발을 하는 기차역에서 서로 작별의 인사를 고하게 된다.





우리나라에서 개봉(서울, 중앙극장)을 했을 당시에

흥행 결과가 별로 신통치 않아서 그런지,

이 영화를 본 사람들이 그리 많지는 않은 듯 한데,

그러나 소위, 이 영화의 주제곡이라 불리던

(아래의) 색소폰의 연주 음악 때문에

제목만큼은 무척이나 대중적으로 유명하였던 작품이다.

파우스토 파페티 (Fausto Papetti. 이태리)의 색소폰 연주곡이


우리나라에서 1970-80년대까지도

‘가방을 든 여인 의 주제곡’ 으로서 너무나도 유명하였는데,

그러나 이것은 분명히 (필자 포함-우리나라 방송인들의) 잘못된 실수였었다.

빈약한 정보를 바탕으로 해서 한 두 명의 D J 들이

그런 식으로 제목을 다들 말하다보니,

너도 나도 (영화는 보지 않은 채) 전부

‘영화, 가방을 든 여인 의 주제곡’ 이라고 소개를 하게 되었고

심지어 당시에 유행처럼 유통되던 해적판(소위, 말하던 ‘빽판’ LP)에도

그렇게 제목이 붙여졌었다

하지만, 영화의 어느 구석에도 이 연주 음악은 절대로 없다)




출처 : 사랑 과 꿈 <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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